언론 속 복지관

언론 속 복지관

[김포아이뉴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여름나기 김치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2-08-02 16:25 조회26회 댓글0건

본문

유난히도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올여름.. 겨울철에 준비한 김장김치가 거의 바닥을 드러낼 이맘때가 되면 어르신들의 마음도 덩달아 허전해져만 간다. 특히 건강상으로 김치를 담그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김치구입이 힘든 어르신들은 더운 날씨로 식사준비가 쉽지 않고, 식욕은 더욱 떨어져만 간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 2018년부터 5년째 저소득 어르신의 여름나기를 위한 김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김포의 성문교회(담임목사 전재호/풍무동 소재) MOU체결 및 후원( 200만원)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께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김치를 지원하게 되었다. 특히 저작의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총 110명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열무김치와 나박김치 등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전달하였다.

더워지는 날씨, 올해는 더욱 덥다는데 시원한 김치 덕분에 더위를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만 되면 걱정이 많아지는 어르신의 얼굴에는 주름 대신 시원한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여름철 무더위에 노출되어 있거나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에 동참해주신 김포성문교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 및 안정된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김포지역 내 경제·신체·정서적으로 홀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적 복지실현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나누고 동행하고자 한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다면 사례관리팀(031-8048-1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