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티브이]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우양재단” 지원, ‘영’양 보충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양’질의 ‘죽’으로 원기 회복 뚝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4-08-22 09:33 조회36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우양재단에서 지원하는 식생활 취약 어르신 영양죽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우양재단은 지난 20여 년 동안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먹거리를 지원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건강한 먹거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여름철에 노인들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지고, 온열질환 등으로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식생활에 취약한 어르신에게 식생활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 그 중 닭과 새우가 들어간 영양죽은 저작하기 쉽고 영양소 섭취에 용이한 연하식으로, 노인의 필요 영양소를 해결하기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이에 복지관에서는 저작 및 소화 불량으로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20명에게 영양죽(1인 10개)을 전달하였다.
영양죽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치아가 좋지 않아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이 일상이고, 그마저도 치아가 얼마 남지 않아 반찬을 잘게 다져서 먹고 있다. 이번에 영양죽을 지원받아 식사에 큰 도움이 되어 고맙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상태 및 욕구에 맞게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신체·경제·정서적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을 위해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적 복지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구축하고자 한다.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이 있다면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돌봄지원팀으로 문의해주길 바란다.
☎문의 : 031-8048-1137~8, 11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