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미래신문]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정서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4-06-04 09:04 조회40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이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정서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께 ‘어버이에 대한 사랑’, ‘건강을 바라는 사랑’의 의미를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함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그리새 어린이집, 시립김포어린이집, 진명유치원) 원생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공연을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복지관 협력 기관인 연세하나병원의 건강상담 부스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혈압·혈당 체크 및 건강상담을 진행해 건강증진 및 예방의 기회도 마련했다.
복지관은 지역의 취약 어르신 415명을 대상으로 개인 및 단체 4곳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카네이션 브로치를 함께 만들고, 풍무초등학교 학생들이 손수 작성한 감사 카드를 전달해 어버이날의 은혜와 존경의 의미를 더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신체·경제·정서적으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노인을 위해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적 복지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동행하고 있다. 주변에 내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다면 돌봄지원팀(☎031-8048-113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구래동, 사우동, 양촌읍), 참사랑나누미, 그리새어린이집, 시립김포어린이집, 진명유치원, 연세하나병원이 동참했다.
김미숙 기자 mr@gimp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