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21]노인종합복지관, 폐의약품수거 노인일자리 창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4-04-04 10:26 조회80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으로 '폐의약품 수거' 활성화를 위한 신규사업을 진행한다.
폐의약품은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변질·부패로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으로 이를 일반쓰레기에 섞어 버리거나 하수구로 흘려보낼 경우 토양·수질오염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경각심을 가지고 정해진 방법에 따라 지정된 수거함에 버려야 한다.
폐의약품수거 사업단은 의약품 소비 증가에 따른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폐의약품 처리를 위해 전용 수거함을 배치해 폐의약품 수거 및 처리를 담당하는 사업단이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폐의약품 수거 사업은 시민들의 폐의약품 분리수거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전용 수거함을 김포시 내 아파트(22곳)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배출된 폐의약품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주기적으로 방문해 수거하며, 처리시설에서 안전한 방식으로 소각된다.
더불어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방법에 대한 시민인식을 높이기 위해 아파트 내 안내문 게시와 함께 "먹다 남은 약은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려주세요", "무작정 버리는 폐의약품은 우리에게 독으로 돌아옵니다" 등의 메시지가 담긴 어깨띠를 활용해 지속해서 홍보할 방침이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폐의약품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인식 개선과 수거활동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및 기타 문의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사회참여팀(T.031-8048-1134)로 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